unity/개발

오브젝트 충돌

그린티라떼 2020. 10. 22. 20:4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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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수명 호출 조건 is Trigger 옵션
void OncollsionEnter 두 물체 간의 충돌이 일어나기 시작했을 때 언체크
void OncollsionStay 두 물체 간의 충돌이 지속될 때 언체크
void OncollsionExit 두 물체가 서로 떨어졌을 때 언체크
void OnTriggerEnter 두 물체 간의 충돌이 일어나기 시작했을 때 체크
void OnTriggerStay 두 물체 간의 충돌이 지속될 때 체크
void OnTriggerExit 두 물체가 서로 떨어졌을 때 체크

 

is Trigger 속성의 체크 여부에 따른 충돌 결과

 

 

태그를 활용하여 이벤트 작성

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)
    {
        //충돌한 겜오브젝트의 태그를 비교
        if (coll.collider.CompareTag(" 태그 "))
        {
            //이벤트 작성
        }
        
   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