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린티라떼
개발공간
그린티라떼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26)
    • unity (6)
      • 개발 (4)
      • iTween (0)
      • error (2)
    • 게임서버 (5)
    • C++ (7)
      • 문법 (5)
      • 알고리즘 (2)
    • C# (5)
    • CS지식 (1)
    • 기타 (2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데이터타입
  • object
  • Gradle build failed
  • 함수호출
  • 컨테이너
  • inline 함수
  • 제네릭
  • delegate chain
  • interface
  • C++
  • 유니티 빌드 에러
  • 다중상속의 문제점
  • 정규 표현식
  • 형식매개변수의 제약
  • 메모리영역
  • property
  • 일반화컬렉션
  • Delegate
  • c#
  • 함수 호출 오버헤드
  • Dynamic
  • Container
  • regex
  • cout 스트림 버퍼
  • cs지식
  • unity
  • var
  • Functions
  • 유니티
  • 일반화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그린티라떼
unity/개발

게임오브젝트의 이동 및 회전 1

unity/개발

게임오브젝트의 이동 및 회전 1

2020. 10. 22. 18:35

게임오브젝트의 이동 및 회전시킬 때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Transform 컴포넌트와 물리엔진(PhysX, Box2D)이 있다.

 

이 글에서는

InputManager 이용, Transform 컴포넌트 이용

 

변수 선언

    private float h = 0.0f;
    private float v = 0.0f;
    private float r = 0.0f;

    //이동 속도 변수
    public float moveSpeed = 10.0f;
    //회전 속도 변수
    public float rotSpeed = 80.0f;

 

 

이동 로직

void Update()
    {
        h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        v = Input.GetAxis("Vertical");
        r = Input.GetAxis("Mouse X");

        //전후좌우 이동 방향 벡터 계산 
        Vector3 moveDir = (Vector3.forward * v) + (Vector3.right * h);

        //(이동방향 * 속도 * 변위값 * time.deltatime, 기준 좌표)
        tr.Translate(moveDir.normalized * moveSpeed  * Time.deltaTime, Space.Self);

        //Vector3.up 축을 기준으로 rotSpeed만큼의속도로 회전
        tr.Rotate(Vector3.up * rotSpeed * Time.deltaTime * r);
     }

 

 

-GetAxis

Input.GetAxis("Horizontal") : -1.0f  ~ +1.0f 범위의 값 반환

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 : -1 ,0 ,+1 세 가지 값 반환

 

 

-Vector3 데이터 타입

nomalized : 크기가 1인 벡터, 정규화 벡터, 방향을 나타내는 벡터

magnitude : 벡터의 길이

sqrMagnitude : 벡터의 길이의 제곱근

 

 

 


<참고자료>

이재현, 절대강좌! 유니티

'unity >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사용자 정의 기즈모  (0) 2020.10.22
오브젝트 충돌  (0) 2020.10.22
기본 함수  (0) 2020.10.22
    'unity/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사용자 정의 기즈모
    • 오브젝트 충돌
    • 기본 함수
    그린티라떼
    그린티라떼

    티스토리툴바

    단축키

    내 블로그

    내 블로그 - 관리자 홈 전환
    Q
    Q
    새 글 쓰기
    W
    W

    블로그 게시글

    글 수정 (권한 있는 경우)
    E
    E
    댓글 영역으로 이동
    C
    C

    모든 영역

    이 페이지의 URL 복사
    S
    S
    맨 위로 이동
    T
    T
    티스토리 홈 이동
    H
    H
    단축키 안내
    Shift + /
    ⇧ + /

    * 단축키는 한글/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,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