.


함수명 | 호출 조건 | is Trigger 옵션 |
void OncollsionEnter | 두 물체 간의 충돌이 일어나기 시작했을 때 | 언체크 |
void OncollsionStay | 두 물체 간의 충돌이 지속될 때 | 언체크 |
void OncollsionExit | 두 물체가 서로 떨어졌을 때 | 언체크 |
void OnTriggerEnter | 두 물체 간의 충돌이 일어나기 시작했을 때 | 체크 |
void OnTriggerStay | 두 물체 간의 충돌이 지속될 때 | 체크 |
void OnTriggerExit | 두 물체가 서로 떨어졌을 때 | 체크 |

태그를 활용하여 이벤트 작성
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)
{
//충돌한 겜오브젝트의 태그를 비교
if (coll.collider.CompareTag(" 태그 "))
{
//이벤트 작성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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